울주명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훈화말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마음에 새겨둘 훈화 말씀입니다.

2011. 3 명지초등학교 학부모님께
작성자 이선옥 등록일 11.04.01 조회수 211
 

사랑하는 명지초등학교 학부모님들께

100년만의 한파, 60년만의 적설 등 기록적인 언어들이 난무하던 혹독한 겨울을 잘 보내셨습니까?  얼었던 가지에 저렇듯 탐스럽게 핀 꽃이 어려움도 견디면 또 다른 희망이 있다는 것을 잘 말해 주는 것 같습니다. 날은 풀려도 도처에 우리를 옥죄는 물가 불안과 사회 불안이 상존하지만 좀 더 아껴 살고 참다보면 좋은 날이 오지 않겠습니까?

본교 교장으로 부임한 이선옥 인사드립니다. 저는 울산에서 태어나서 자라고, 울산에서만 36년간 교직생활을 한 울산토박이로 본교에 부임하기 전에는 시내 있는 내황초등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우리 학교에 처음 들어서는 순간 우리 울주명지 어린이들의 밝고, 예쁘고, 씩씩한 모습과, 깨끗한 시설들을 보고 마음이 든든하고 기뻤습니다. 동시에 학교 곳곳에 학부모님들의 사랑과 정성이 녹아있음을 느끼면서 효율적인 학교경영을 통해 명지초등학교가 울산에서 가장 높은 위상을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우리 학교가 특성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력 UP! 수학 수준별 이동수업, 사전 찾기를 통한 어휘력 향상, 신나는 토요휴업일 프로그램 운영과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 아침독서 교육을 내실화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아동들의 기초학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바른 인성 길라잡이 그린 마일리지 활동을 통하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두겠습니다. 우리 명지초등학교 교사들은 모두가 지식을 전달하는 교사에 그치지 않고 사람을 가르치는 스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래서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건강한 어린이”라는 우리학교의 교육목표가 달성되도록 하겠으며 나아가 “내일 웃기위해 오늘 최선을 다하는 인간”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학부모님 여러분,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우리 교사들 노력의 효과를 엄청나게 상승시킨다는 것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동 지도는 학교에서 교사의 힘만으로는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학교, 가정, 사회가 혼연일체가 될 때 우리 아이들을 올바르게 길러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부모님들께서는 학교공동체 일원으로서 학교발전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학부모님들 내내 건강하시고 가정에 기쁨이 충만하길 빌면서 이만 부임인사에 갈음합니다. 학부모님들 사랑합니다.

                                                                                2011년 3월 

                                                                                       학교장 이선옥 올림

이전글 2011. 3. 14 방송조례